파워포인트를 사용할 때, 별다른 설정 없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사실 별다른 설정 없이 사용하여도 큰 불편함을 느끼지 않으십니다.
하지만 처음에 설정을 해두면 분명 작업 시간을 단축시켜주고 설정 해두길 잘했다고 느낄 설정이 몇 가지가 있는데요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 실행 취소 최대 횟수 설정
옵션 → 고급 → 편집옵션 에 들어가면 실행 취소 최대 횟수가 20으로 설정된 것이 보입니다
실행 취소라 하면 간단하게 전 단계로 돌리기 (Ctrl+z)라고 할 수 있는데 우리는 매우 이 단축키를 많이 사용하죠
파워포인트에서는 도형이나 글씨를 작게 옆으로 한 번 움직이는 것 역시 횟수로 보기 때문에 20이라는 횟수는 결코 많은 횟수가 아닙니다. 작업 중 Ctrl+z를 하다가 금방 막히는 것을 경험할 텐데 이는 이 실행 취소 최대 횟수가 낮기 때문으로 최대 수치인 150으로 설정을 해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자동저장 시간 설정
옵션 → 저장 →프레젠테이션 저장에 들어가면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이 10분으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정보는 소중하기 때문에 예기치 않은 종료 시 데이터를 보호해주는 아주 중요한 옵션인데요.
이 옵션의 간격 때문에 컴퓨터가 느린 분들은 애먹기도 합니다. 컴퓨터 사양은 따라 주지 않는데 큰 작업을 하다 보면 이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 10분 때문에 갑자기 멈추는 경우가 발생하죠. 이런 분들은 이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을 off하시던지, 시간 간격을 늘려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나의 소중한 데이터를 보다 짧은 간격으로 보호해주고 싶은 분은 5분 정도로 간격을 낮춰주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 소프트웨어도 발전했고, 가정 및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컴퓨터 사용도 증가하였기 때문에 중간에 예기치 않게 종료되는 횟수가 많이 줄긴 했지만, 여전히 그런 상황들이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게 시간을 설정해주세요!
3. OneDrive 및 Sharepoint online 자동 저장 끄기 / 기본적으로 컴퓨터에 저장
3.1 : OneDrive 및 Sharepoint onleine 자동 저장 끄기
옵션 → 저장 →프레젠테이션저장 오피스 365 사용자의 경우 'Powerpoint에서 기본적으로 OneDrive 및 SharePoint Online파일 자동 저장'이 활성화되어있을 텐데요
이 기능은 작업할 때 파일을 몇 초마다 자동으로 저장해서 One Drive 또는 SharePoint Online에서 파일을 저장하여서 같은 계정을 사용하는 사람 또는 비지니스 유저끼리 실시간 수정 작업이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비니지스적으로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굳이 이 기능을 사용할 필요 없습니다.
3.2 : 기본적으로 컴퓨터에 저장 활성
오피스 365사용자의 경우 기본적으로 저장을 One Drive에 하게 설정이 되어있다 보니, 허겁지겁 파일을 저장한 후 어디에 저장했는지 한 참을 찾아 헤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누군가와 함께 Office를 사용 중이라면 나의 파일을 다른 사람이 볼 수 있으므로 기본 저장을 컴퓨터에 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개인이 사용하며 One Drive를 잘 활용하시는 분이라면 굳이 이를 활성화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4. 불필요한 PowerPoint Designer / Linkedln 기능 끄기
옵션 → 일반 → PowerPoint Designer / Linkdeln 기능 파워포인트 디자이너 같은 경우는 당신이 사진을 불러오면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레이아웃을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 디자인이 당신의 마음에 들 확률은 굉장히 낮으며 사진을 추가할 때마다 뜨기 때문에 상당히 짜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끄는 것을 추천합니다.
Linkdeln기능은 네트워크 상에서 사람들과 협업하는 기능으로 사용하는 거의 없는 기능이라 생각해서 해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5.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설정
사실 오늘의 핵심은 바로 이 설정입니다. 당신의 파워포인트 작업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줄 설정인데요, 바로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설정입니다. 처음에 이 리본 메뉴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자동저장', '저장', '되돌리기', '다시실행', ' 슬라이드쇼 처음부터 시작' 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순서대로 Alt+1, Alt+2, Alt+3 으로 빠른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감이 안 잡히면 Alt를 클릭하면 각 메뉴에 숫자가 활성화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빠른 실행도구를 <옵션 →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에 들어가서 자주 사용하는 도구로 바꾸어주시면 되는데요, 기존에 세팅되어있는 값을 제거하신 후 필요하신 명령을 찾아서 추가해주시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세팅은 사진과 같습니다. 많은 작업을 하다 보면 크게 4가지 명령을 가장 사용하는데요 '맨 뒤로 보내기', '맨 앞으로 가져오기', '개체 가운데 맞춤', '개체 가운데 정렬' 입니다. 이렇게 세팅한 후에 작업이 얼마나 빨라졌는지 저역시도 처음 설정하고 저역시도 감탄을 했죠.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자신만의 빠른 실행 도구 설정으로 작업시간을 단축시켜보세요!
이상 당신의 작업을 최적화시켜줄 파워포인트 설정 꿀팁을 알아보았습니다.
'정보창고 > 잘하고 싶다 '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의 파워포인트를 살릴 '명조체' 폰트 5개 추천! (0) | 2021.01.29 |
---|---|
당신의 파워포인트를 살릴 '고딕체' 폰트 5개 추천! (0) | 2021.01.22 |
파워포인트의 완성도를 높여줄 폰트 선택! (0) | 2021.01.20 |